[일본/도쿄 교환학생] D+5 | 이케부쿠로 나들이 | 새 연호 ‘레이와(令和)’, 우체국(통장 개설 및 EMS 배송지 변경), 이케부쿠로(빅카메라, 프리쿠라, 쇼핑, 데니스 Denny's, 100엔샵, 돈키호테)

[교환학생] 2019 学習院女子大学
2019.04.07
300x250

2019.04.01. 月


일어나 보니 오는 5월부터 바뀔 일본의 새 연호가 발표되어 떠들썩했다.

헤이세이에서 레이와로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해에 일본에서 생활하게 되어 뭔가 감회가 새롭다.

그리고 '令和'가 새 연호라는 걸 듣고, '일본은 참 와를 좋아하는구나...' 생각했다. ^^;


2시에 지우와 로비에서 만나 역 앞 우체국을 찾아갔다. 🏣

통장 개설이 주 목적이나 지우의 캐리어도 고치기 위해 배송 보내고, 한국에서 보낸 내 EMS 배송지도 우체국에서 변경해야 한다.

문제 해결과 통장 개설을 위해 찾은 우체국은 생각보다 아담한 크기여서 사람들이 좁은 공간에 북적이고 있었다.

 

내 차례 기다리는 중~

먼저, 지우가 캐리어 배송신청을 하고, 함께 EMS 주소 변경 처리를 부탁드렸다.

내가 아직 일본어를 잘 못해서 지우가 대신 직원분한테 통역해서 거의 다 말해줘서 변경 처리 완료!!

아리가또-🙏

변경 처리가 진행되고 있을 때 우린 통장 개설도 하였다.

통장 개설은 지우의 도움없이 혼자서 해냈다!! ㅎㅎ

통장과 입출금카드는 추후에 집으로 배송 온다고 한다.

(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 둘 다 배송완료!)


그렇게 우체국에서 볼 일 다 보고, 세븐일레븐을 들려 간식거리를 사서 이케부쿠로로 쓩~!

 

이케부쿠로 동쪽 출구

동쪽 출구로 나와 저기 보이는 빅카메라에 가서 지우도 이 날 라인 모바일로 개통하기로!!

어떤 블로그에서는 이케부쿠로 빅카메라는 라인 모바일이 없다고 했는데 찾아보니 다행히도 있었다🙃

나와 똑같은 요금제에 도코모 회선을 선택한 지우.

여기도 다 상담받고 30분 뒤에 찾아오라고 했다!

 

( 이 사진 한 2005년에 찍은 것 같이 찍혔네;; 뭔가 낡아보여...)

뭐 하고 30분 보낼까 서성이다 우연히 발견한 맞은편 건물의 대박적인 디자인...🤳👍👍


마침, 옆에 게임센터가 있길래 프리쿠라(스티커 사진)를 찍기로 결심!

내 교환학생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'친구와 프리쿠라 찍기'였는데 잘 됐다😆

 

🍭우리가 선택한 기계🍭

첫 프리쿠라라 어떻게 하는지도 잘 몰라서 꾸미는 것도 다 지우가 했다:)

지우는 원래 친구들과 프리쿠라를 찍을 때 잘 꾸며서 꾸미기 담당이라고 한다!

정말 잘 꾸미는 것 같았다. ㅎㅎ

 

01

지우 덕분에 첫 프리쿠라 성공적!! 🙆‍♀️🙆‍♀️

눈이 왕눈이😲가 돼서 너무 웃겼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즐거운 시간이었다 ㅎㅎ


프리쿠라도 찍고, 개통도 끝낸 뒤, GU와 유니클로에서 이것저것 둘러보았다.

사진은 Pass~~


슬슬 배가 고파진 우리는 저녁을 먹기 위해 데니스 Denny's라는 지우의 추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향하였다.

(지우는 일본 패밀리 레스토랑 마니아인 것 같다. 😋)

 

나는 함박스테이크를, 지우는 오므라이스를:)

맛은 완전 Yummy!! 🍽️

이번엔 밥도 하나도 안 남기고 다 먹었다 ㅎㅎ


배도 불렀겠다! 이제!! 생필품 쇼핑에 나섰다. 🛍️🛍️

금요일에 잠깐 들렸던 100엔 숍에 가서 컵, 그릇 등등 이것저것 구입하고...

 

이케부쿠로 돈키호테

돈키호테에 가서 내 고데기도 살 겸 지우가 새 캐리어 사는 것을 도와주었다.

일본 교환학생과 상하이 여행을 앞두고 장장 2주 동안 폰으로 캐리어만 찾아봤던 나 🙋‍♀️ 

그때의 경험으로 캐리어에 대한 정보 하나는 빠삭하지!!! 📜

이것저것 좋은 캐리어 조건을 알려주고 골라주어 지우가 고마워해서 정말 뿌듯했다 ㅎㅎ

 

(+)

 

캐리어를 고르는 도중, 요즘 내가 제일 자주 듣는 노래 '黒い羊'가 흘러나와서 행복❣️


내 고데기까지 고르고 나니 비가 내렸는데 다행히 역 출구랑 돈키호테가 붙어있어 우산 안 꺼내고 무사히 지하철역으로 🏃‍♀️🏃‍♀️

 

로손 100에서 간단히 쇼핑을 한 뒤, 집에 와서 바로 고데기 박스를 뜯어봤는데 무려 케이스도 따로 들어있었다!

거의 반값 이벤트 중이어서 2000엔 안 되게 구입했는데 완전 혜자👵


지우와 거의 하루 종일 돌아다녔는데 아주 재밌었다!!

😄많이 웃은 즐거운 하루, 笑顔に溢れる一日😄

 

오늘의 노래 | Smile by. Kis-My-Ft2

だからGive me your Smile again! 笑えば周りも笑顔になって

그러니 Give me your Smile again! 웃으면 주위도 웃는 얼굴이 되어

意味のないことも大切と気づくよ!

의미 없는 것 또한 중요하단 걸 깨닫게 돼!

一度切りの LIFE、動き出した時間は止まらない

한번뿐인 LIFE, 움직이기 시작한 시간은 멈추지 않아

君にはずっと笑っていて欲しいよ! 
너는 쭉 웃고 있어 주면 좋겠어!

728x90